[자존감 행복을 부탁해] 자존감이 낮은데 회복탄력성만 높을 수 있을까요?
지난 9년 동안 자존감 강연 현장에서 가장 많이 받는 질문 중 하나가 있습니다. “강사님, 저는 자존감이 너무 낮은데, 회복탄력성 훈련만 한다고 자존감이 높아질까요?” 오늘은 10년의 연구와 12년의 현장 경험을 담아 이 두 개념의 ‘관계’를 말씀드리겠습니다. 1. 자존감은 ‘뿌리’이고, 회복탄력성은 ‘줄기’입니다 자존감이 ‘나를 어떻게 바라보는가’에 대한 근본적인 뿌리라면, 회복탄력성은 시련이라는 바람이 불었을 때 꺾이지 않고 다시 […]
[자존감 행복을 부탁해] 자존감이 낮은데 회복탄력성만 높을 수 있을까요? 더 읽기"